악플세탁 신청하기
악플세탁 사례
축하할 소식 나누기
감사&축하 사례
세탁소 소개
회사
회사
악플세탁 신청하기
악플세탁 사례
축하할 소식 나누기
감사&축하 사례
세탁소 소개
갤러리 보기
Search
악플세탁 사례보기
<세탁소가 추측해본 의뢰인님의 마음>
상사로부터 ‘경험 부족이고 실력 부족이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속상하고 힘이 빠졌나요?
상사가 시킨 일이 하기 힘들 일임에도 불구하고 그 일을 처리하기 위해 얼마나 마음을 쓰고 노력했는지 그 수고를 알아봐 주길 바랬는지요?
그리고 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의 상사나 동료로부터 협력과 지원받는 것이 필요해서 서운하였는지요?
이 글을 읽고 지금 마음은 어떠신가요?
그분은 어떤 마음이었을지 추측해볼 마음이 있으신가요?
세탁을 한 번 해볼까요?
<세탁 결과>
상사가 일을 주면서 직원들이 각자 맡은 일을 잘 마무리하길 기대하기 때문에 실망하였을까요?
그리고 자신이 시간을 내어 업무를 챙겨야 하는 것이 답답하고, 시간 안에 일을 마쳐야 해서 초조할까요?
경험과 실력이 부족해
상사가 하기 힘든 일을 시켜놓고 ‘경험 과 실력이 부족하다 함
사회
회사
안녕하세요? 악플세탁소입니다.
우리 세탁소에 세탁물을 맡겨주시고 답장을 기다려주신 점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세탁물의 자세한 사정을 알 수 없기에, 우리세탁소에서는 알려주신 사항에 대한 일반적인 세탁만이 이루어짐을 알려드립니다.
세탁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탁소가 추측해본 의뢰인님의 마음>
의뢰자님께서 블라인드 게시판에 올라온 내용을 읽으면서 속상하셨나요? 새로운 방법으로 도전했는데, 의뢰자님께서 한 도전이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의미가 있길 바라셨는지요?
쌓아온 회사 내에서의 경력만큼 이번 일에서 스스로 전문성을 발휘하고 싶었는데 원하는 만큼 성과가 나지 않은 것 같아서 위축되고 좌절스러운지요? 직장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 만큼 지금 상황이 힘들어 공감과 위로가 필요하신지요?
그리고 마음에 들지 않는 것에 대해 비난이나 욕이 아니라 무엇이 아쉬운지, 어떤 것을 다르게 하길 원하는지 등 구체적으로 명료한 피드백을 통해 성장에 도움을 받길 원하는 마음도 있으신가요?
이 글을 읽고 지금 마음은 어떠신가요?
이제 블라인드 게시판에 글을 쓰신 분들은 어떤 마음이었을지 추측해볼 마음이 있으신가요?
세탁을 한 번 해볼까요?
인사에서 밋업이 이모양이라니!
밋업이라는 회사 행사를 담당했는데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다고 게시판에 욕이 너무 많이 올라와서 힘들어요. 경력도 많은데 회사를 그만둘 때인가 생각이 들 정도로 힘듭니다.
회사
사회
세탁원
이 말을 들으셨을 때 좀 당황스럽고 신경이 쓰이셨는가 봐요. 왜냐하면 원만한 사회생활도 하고 싶지만 동시에 나의 가치를 존중하고 나만의 아름다운 개성을 꽃 피우면서 삶의 의미를 느끼며 자신의 선택대로 사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다른 사람과 다른 나만의 관점이나 말, 행동, 선택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지고 이해받길 원하셨을까요? 그래서 서로가 서로에게 친밀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느끼면서 다름도 자유롭게 표현하는 그런 삶을 원하고, 따듯하고 모두를 존중하는 회사생활을 꿈꾸셨을까요?
세탁을 한번 해볼까요?
이 글을 읽고 지금 마음은 어떠신가요?
우리가 한 번, 보내신 분이 힘들어 하시는 글을 세탁해보겠습니다.
세탁원
“넌 왜 일반적이지가 않아?”라는 셔츠를
셔시셔시~
세탁을 해보니 그 뒤에 원래의 아름다운 셔츠가 보이네요. 그 분은 혹시 선생님이 어려운 일을 마주할까봐 걱정이 되신 것 같네요.
그리고 본인에게도 지금 다른 골치 아픈 일들로 스트레스가 있어서 선생님과는 그저 편안하고 수월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시는지 모르겠어요. 아니면 혹시 선생님이 자기만의 선택으로 개성있게 사시는 모습과 그 용기가 부러우셨을까요?
이 말을 한 그 분은 공동체 안에서 예측이 되고 편안하길 바랬거나, 살아가는 데 자신만의 방식으로 질서가 유지되는 삶의 안정이 필요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선생님의 선택을 평가하려는 의도라기보다는 “나와 달라서 당황했어! 너와 한 마음으로 지내며 널 이해하고 조화롭게 잘 지내고 싶어.”라는 말을 하고 싶었던 건 아닐까요?
넌 왜 일반적이지가 않아?
오래 다니던 회사에서 상사가 제가 내는 의견마다 매번 "넌 왜 일반적이지가 않아" 이런 말을 해서 속상합니다.
회사
세탁원
상사에게 그런 말을 들으셨을 때, 아~ 많이 실망스러우셨겠어요. 아쉽기도 하고요.
선생님은 회사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으로 새로운 의견을 제시하셨을 때 인정과 지지 그리고 감사를 받으셨으면 정말 기분이 좋고 신이 나셨을 텐데 말이지요.
회사에서 상사와 직원들이 서로 편안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분위기가 아쉽기도 하시겠어요. 그래서 혹시 선생님의 의견이 이번에 채택은 되지 않았더라도, 선생님이 하신 노력에 존중과 환영이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요.
그래도 앞으로 계속 회사를 위해서, 아니면 더 큰 꿈을 위해서 항상 좋은 의견을 눈 여겨 보시고 생각해 내고 새로운 의견을 내는 힘을 길러 나가시기를 바래요. 그 힘으로 재미있게 큰 근육을 길러 가시면 언젠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할 근사한 것이 뻥 터질 수도 있으니까요. 화이팅!!!
세탁을 한번 해볼까요?
이 글을 읽고 지금 마음은 어떠신가요?
받으신 메시지를 한 번 세탁을 해 볼까요?
우리가 자세한 상황은 알 수 없어서 일반적인 세탁을 해드려 볼게요.
세탁원
김대리 시키면 시키는대로 해
회사 업무로 제 의견을 말했다가 상사가 "김대리, 시키면 시키는대로 해. 지금 신입사원도 아니고 말야" 라고 하시면서 업무를 지시하셨어요
회사